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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일반

취학통지서(초등학교) - 작성, 온라인 조회 및 발급, 제출

by bestla 2023. 9. 13.

매년 12월  7세 아동이 있는 가정으로 입학원서, 개인정보동의서, 안내장 등이 배부가 됩니다. 해당 초등학교 신입생 원서접수계획도 미리 확인하시고 관련 정보도 미리미리 점검해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는 자녀의 든든한 보호자 역할을 해보세요.

취학통지서

 

 

취학통지서

취학이란 의무교육기관에 처음 들어가는 것을 뜻하며 입학을 앞둔 7세 아동들에게 의무교육을 받을 준비를 하라는 취학 통지서가 발급됩니다. 온라인 취학통지서 신청은 12월 초에 이루어지고 신청을 하지 않은 분들은 중순 이후 배달됩니다.

  • 취학 아동의 성명, 주민번호, 주소, 취학학교, 예비소집 일시, 입학 일시, 등록기간, 보호자 성명과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 예비소집 일시는 지자체별 통일되며, 입학 일시는 취학 예정 학교별로 다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이사, 통학구역 변경, 연락처 변경 등으로 취학통지서가 전달되지 않는 경우 지역 주민센터에서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 질병, 발육상태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한 취학이 불가능할 경우 입학 예정인 해의 1~2월 중 취학 예정 학교로 취학유예/면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조기입학, 입학 연기 희망 시 12월 31일 까지 해당 주민센터로 보호자가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1. 온라인 취학통지서 - 열람 및 발급 기간을 확인합니다.(12월 초)

2.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3. 정부 24에서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을 검색합니다.

4.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을 클릭합니다.

5. 회원 신청을 통하여 로그인합니다.

6. 지역설정, 취학아동 정보 입력 및 서비스 이용 동의 후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7. 개인 인증을 합니다.

8.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출력 또는 열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발급한 경우는 공립학교에는 따로 문서 출력한 취학 통지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전산으로 이미 학교에 넘어간 상태)
  •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발급한 경우에도 예비소집을 참여해야 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https://nip.kdca.go.kr

  •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 예방접종관리 ▶ 자녀 예방 관리 ▶ 아이 예방접종 내역조회
  • 감염병 유행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학교단체생활 시작 전 초/중학교 입학생은 빠트린 예방접종이 없는지 확인하고, 예방 접종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 대상 : 당해연도 초등학교 및 중학교 입학 대상자
  • 초등학교 만 4~6세 추가접종 4종 : DTaP 5차, 폴리오 4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 중학교 만 11~12세 추가접종 3종 : Tdap 6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5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HPV 1차(여학생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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