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란 행정/공공 기관에 있는 본인의 정보를 원하는 곳으로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기존에는 증명서를 일일이 발급받아 해당 기관에 직접 제출해야 했지만 이 서비스는 필요한 정보만 골라, 방문 없이 한 번에 보내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처 - 정부 24)
- 한 번에 해결가능합니다.
- 민원 서비스가 신속해집니다.
- 서비스 이용 가능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불필요한 개인정보 유통을 방지합니다.
- 전자증명서 : 행정/공공 기관에서 특정한 사실이나 관계 등을 증명하기 위해 전자문서나 전자화문서로 발급하는 민원문서(주민등록 등/초본, 예방접종 증명서 등)
- 전자문서지갑 : 전자증명서 유통 수단으로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아 저장/열람/전송할 수 있는 전자적인 공간
이용방법
- 정부 24, 홈택스, 금융 등의 앱을 통해 필요한 증명서를 전자문서지갑에 발급/보관하고 민원처리기관에 안전하게 제출하면 됩니다.
-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민원서류를 전자증명서로 발급하고 있습니다.
- 전자문서지갑만 있으면 간단한 개인 인증으로 모바일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전자증명서 발급 가능처 : 정부 24, 대법원, 국세청, 국민연금공단, 인사혁신처, 외교부, 보건복지부 등
1. 정부 24, 금융, 통신사 앱등에 로그인합니다.
2. 전자문서지갑 발급을 신청합니다.
3. 전자증명서 발급/보관/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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